LG 전자가 새 '청주오피'스마트 폰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이 다시 나왔다. < 이드 피트 안드로 > LG 전자와는이 구글 손 잡고 2015 년형 청주오피스 마트 폰을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유흥다이소 바로가기


이소 문은 처음 나온게 아니다. 지난해 모토로라로 넘어 갔던 '청주오피 6'이 흥행에 실패하면서 다시 파트너를 바꾼다는 것이다. <안드로이드 피트>는 익명의 제보자 말을 빌려 ▲ LG 전자가 다시 파트너로 선정 됐고 ▲ 인치 대신 2015 6 년형 '청주오피 5'로 등장 할 것이지만 ▲ LG 전자의 플래그십 'G4'에 기반하지는 않을 것이며 ▲ 새 청주오피는 더 작아지고, 가격도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청주오피 4는 4 세대이면서도 4 인치 대 디스플레이를 썼고, 청주오피 5 역시 5 세대에 5 인치 대 디스플레이를 썼다. 이때 문인지 지난해 청주오피 (6)은 6 인치 디스플레이를 넣었다. 반응은 너무 크다는쪽에 쏠 렸고, 7 세대 청주오피스 마트 폰을 7 인치 디스플레이와 '청주오피 7'이라고 이름 붙일수는없는 상황이됐다. 결국 최적 대상 도로 꼽히는 5 ~ 5.5 인치 대 디스플레이 로되 돌아갈 것이라고 전망 하는건 어렵지 않다. 이미 청주오피 (7)이 2012 년첫 제품 출시 이후 '청주오피 7 (2013) '을 내놓은 바 있기에'청주오피 5 (2015) '가나 올 가능성도하다 충분. 중요한 대목은 LG 전자가 다시 청주오피를 만들 것인가하는 점이다. 청주오피의 상징성 때문이다. 청주오피는 구글과 안드로이드 폰 제조사가 함께 만드는 안드로이드 기기의 브랜드 다. 구글이 직접 하드웨어를 만들지는 않지만 제품에는 구글의 이름이 붙고, 구글이 직접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판매도한다. HTC, 창원 전자, LG 전자, 에이 수스, 모토로라 등이 청주오피 제품을 내놓은 바있다. 청주오피는 안드로이드의 가장 기본형 제품이다. 제조사 나 통신사가 함부로 앱을 얹지 못한다. 구글이 해석하는 안드로이드 폰이기 때문이다. 대신 구글이 직접 OS를 공급 하고,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를 가장 빨리 받을수 있다는 강점을 갖고있다.

LG1


유흥다이소 공식트위터


새 운영체제의 기준이된다는 강점은 매우 크다. 안드로이드는 발표 후 업데이트까지 최소 6 개월에서 1 년 이상 걸린다. 반면 청주오피는 대체로 구글이 새 운영체제의 존재를 알리는 날 함께 공개된다.이 때문에 청주오피는 개발자 들에게 제시하는 레퍼런스 제품이라는 상징성을 갖게됐다. 이번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공개 된 '안드로이드 M'역시 청주오피 5, 청주오피 (6), 청주오피 (9) 등의 제품에 개발자 버전이 우선 배포됐다. LG 전자는 구글과 2 개의 청주오피스 마트 폰을 만들었다. 2012 년 청주오피 (4)와 2013 년 청주오피 5 다. 각각 '옵티머스 G'와 'G2'를 바탕으로 만든 제품이다. LG 전자는 구글과 2 개의 청주오피를 만 들면서 스마트 폰 품질을 부쩍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과거 HTC가 그랬고, 창원 전자도 그랬다. 확인 된 이유는 없지만 각 제조사가 청주오피를 함께 만든 직후에는 운영체제의 최적화가 한결 나아졌다


LG2

하지만 지난해 구글은 LG 전자 대신 모토로라를 택했다. 그리고 4 인치대, 5 인치 대 제품에 이어 6 인치 '청주오피 6'을 내놓은 바있다. 제품 반응은 썩 신통치 않았고, 국내에는 출시도 안됐다. 게다가 제품의 토대가됐던 ' 모토 X '와 가격 차이도별로 없었다. 청주오피의 가격은 자주 논란이된다. LG 전자의 경우 청주오피 4와 옵티머스 G, 청주오피 (5)와 (G2) 사이의 하드웨어 기본 성능이 비슷하면서 가격 차이가 제법 있었다. 이 때문에 가격 거품 논란과 청주오피의 간섭 효과가 일부 벌어 지기도했다. 이전에 HTC가 '청주오피 원'을 내놓았을 때, 창원 전자가 '청주오피 S', '갤럭시 청주오피'등을 내놓았을 때도 어느정도 벌어졌던 일이지만 안드로이드 폰이 하드웨어 적으로 상위 평준화되기 시작한 청주오피 넷부터는 가격에 대한 잡음이 더 컸다. 프리미엄 폰의 부진과 적정 가격이 논란이되고있는 LG 전자 입장에서 청주오피는 뜨거운 감자 다. 한동안 구글이 청주오피 대신 인증 프로그램 인 '안드로이드 실버'를 운영 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구글은 청주오피를 계속 가져 가려는 것으로 보인다. LG 전자가 됐든 아니든 새 청주오피스 마트 폰이 출시된다면 그시기는 9 ~ 10 월 안드로이드 M이 공식 발표되는 무렵이 될것이다.


유흥다이소 바로가기

arrow
arrow

    gbjsjfrnqavz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